학사모니터란?
우리대학 학사운영 전반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점을 파악 및 보완하여 학사운영의 질을 높이고자 2004년부터 학사모니터를 신설, 운영하고 있음.
학사모니터의 역할
학사운영 전반에 대해 학생의 입장에서 모니터링하고,
소속 대학(학부) 학생들의 의견 수렴 및 불편사항을 파악하여,
정기회의를 통해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담당
학사모니터 요원 자격 : 교육과정, 학사제도 등에 관심 있는 2학년 이상의 재학생
활동 기간 : 2016학년도 1년간(3월~12월)
활동 인원 : 약40명(각 학부 / 각 단과대학 당 4~5명 내외)
활동 내용
학사제도 운영 및 개선에 관계되는 제반사항에 대해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각종 프로젝트 수행
매 학년도 3 ~ 4회 개최되는 정기회의에 참석하여 회의안건에 대한 의견 발표
진행방법 : 총장님과의 대담형식으로 진행
회의 안건 : 대학생활 전반에 관한 사항 / 수업관련 교과과정 및 시설 / 학생활동, 동아리 활동에 관한 사항 / 학생들의 미담 또는 학교의 좋은 정책 /기타 대학생활 만족도 증진 사항
주제 : 자유 주제 또는 지정 주제
진행방법 : 자유토론 및 발표
공지방법 : 회의 개최 2주전 세부 일정 e-mail 및 문자메시지 이용 공지
비정기 회의 및 특별 행사 참가
지원 사항 : 요청 시 디지털 카메라 대여 / 해당 시 수업 공결 협조 / 회의록 e-mail 송부
특전
학사모니터 활동 장학금 학기당 20만원 지급(학기별 모든 일정 참여시)
전원 위촉장 수여 및 우수 활동자는 총장 표창장 수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