탐방지역 및 탐방형태
탐방지역 : 외교통상부가 지정한 여행자제, 제한, 금지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
아시아, 아프리카, 중동, 남미지역 우선선발
캄보디아 NPIC 대학 봉사자 (문헌정보, 컴퓨터, 영어 관련 전공 우대) 우선선발
탐방형태
팀별탐방 : 일정한 주제를 가진 3~4명의 팀으로 참가
해외봉사활동 : 개인별 참가
선발 인원 및 연수기간
선발인원 : 선발인원 : 팀별탐방 20팀 내외(팀별탐방15개팀, 해외봉사 5개팀)를 포함한100여명 (지원현황에 따라 조절 가능)
탐방기간 : 하계방학 중
팀별탐방 10일 이상
해외봉사활동 : 20일 이상
주제 및 팀 구성
팀별탐방
주제 : 전공과 관련된 일정한 주제를 원칙으로 하나, 사회적으로 중요한 의미를 가지거나 독창성이 강한 주제에 한해서는 예외적으로 허용함
※ 탐방보고서 참고 후 주제가 중복되지 않게 주제 선정
팀구성
3~4명으로 팀을 구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
팀별신청을 원칙으로 하며, 팀원의 역할분담이 분명해야 함
해외봉사활동은 국내외의 공인된 기관(대사협, PAS, 워크캠프 등)에서 실시하는 봉사활동에 한하며, 개별 및 팀별신청
지원자격
직전학기 15학점 이상 이수 및 성적이 3.0이상인 자 (신입생의 경우 수능점수를 환산함)
탐방활동 시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
우리대학에서 실시한 어학연수, 해외탐방, 기타 해외연수에 참여한 적이 없는 자 우선 선발
면접 및 외국어교육, 발대식(6월 초), 보고회 및 사업설명회(11월 초) 참석 가능한 자
※ 외국어교육, 발대식, 보고회 및 사업설명회 필수 참여 사항
제출서류
지도교수 의견서 1부(지도교수가 날인, 봉인하여 별도로 학생지원실 제출)
※ 지도교수 의견서가 봉인 되지 않고 제출 시 접수되지 않음
탐방계획서(소정양식) 2부(탐방계획서에는 팀 명칭 이외 개인적인 신상을 알 수 있는 일체의 기록이 있어서는 안 됨)
선발절차 및 기준
1차선발 : 서류심사 (탐방계획서)
2차선발 : 1차 선발자를 대상으로 면접심사
3차 선발 : 2차 선발자를 대상으로 PTT 면접 심사 (절차에 따라 변동 가능)
최종선발 : 3차 선발자를 대상으로 세부탐방계획서 및 제출서류심사 (3차가 없을 시 2차 선발에 한 함)
구분 | 항목 | 평가방법 및 기준 |
---|---|---|
1차선발 | 직전학기성적 탐방계획서 | Pass/Fail 100점 |
2차선발 | 면접 (일반 및 외국어) | 100점 |
3차 선발 (변동 가능) | 세부 탐방 계획서 PPT면접 | 100점 |
최종선발 | 관련서류제출 세부탐방계획서 | Pass/Fail Pass/Fail |
탐방경비지원
탐방팀별로 400 ~ 500만원 지원가능하고 전원 여행자 보험 가입
※ 탐방팀별 인원, 탐방국가에 따라 지원경비 변동
※ 2차 예치금은 해외탐방 결과보고회 및 사업설명회 참석한 학생만 지급
특전
StarT Program에 정해진 CP점수 부여
※ 지원자 : 전원 10점 부여
※ 탐방자 : 결과보고서 심사 후 1등급(30점), 2등급(20점), 3등금(10점)으로 구분하여 부여 (그 외의 탐방자는 10점부여)
기타 준수사항
외국어회화 교육 참가
세부탐방계획서 제출
예치금 지급 : 1인당 100,000원 (변동가능, 탐방결과보고서 제출 및 결과보고회 참석 후 지급, 단, 탐방을 포기하거나 탐방 결과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고 결과보고회 참석하지 않을 시 예치금을 지급하지 않음.)
탐방결과보고서 제출 : 탐방종료 후 7일 이내
기타
사전교육 및 사전진행사항을 충실히 준수하여야 함 (미준수시 선발 취소)
해외탐방 시 임의행동 및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팀은 향후 장학금 등 학교지원 대상에서 제외 함
탐방국가에서의 활동이 안전에 우려가 되거나, 방문국의 입국비자를 받지 못한 경우는 탐방지원을 취소 할 수 있음
해외에서의 신변안전문제는 전적으로 본인 책임임
자세한 내용은 국제교류지원실【☎ 063-220-3198】로 문의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