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6학년도 2학기 시외 · 전주시내 통학버스 이용안내
- 신청 : 전주대학교 inSTAR → 대학생활 → 통학버스
Ⅰ. 기본 안내사항
◦ 모든 통학버스는 입석으로 운행할 수 없습니다.
◦ 운행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.
- 운행지역 : 전주, 익산, 군산, 정읍, 김제
◦ 음주금지
- 통학버스 이용학생이 음주 후 통학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.
◦ 신청인원 30명 이하 노선의 폐지
- 폐지될 경우, 운행지역 내 다른 노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Ⅱ. 운행관련 주요사항
□ 운행기간
◦ 2016년 8월 29일 ~ 12월 16일(76일, 토·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)
□ 운행노선
◦ 전주시내 지역 : 4개 방면
- 송천동, 호성동, 아중·인후동, 평화동
◦ 전주시외 지역 : 익산, 군산, 정읍, 김제
◦ 세부노선확인
- 전주대학교(http://www.jj.ac.kr) - 대학생활 – 통학버스·교통정보
□ 운행방법
구분 | 등교 | 하교 |
---|---|---|
전주, 익산, 군산, 정읍, 김제 | 지역제 |
※ 지역제의 정의 및 예시
- 전주, 익산, 군산, 정읍, 김제권의 지역단위를 선택하면, 해당 지역단위의 등·하교 셔틀버스를 호차에 관계없이 1학기동안 승차 가능
- 예시1 : “전주송천”지역을 선택한 경우, 송천동 노선뿐만 아니라 전주지역을 운행하는 다른 모든 노선의 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음
- 예시2 : “익산 1호차”를 선택한 경우, 해당 호차뿐만 아니라 익산지역을 운행하는 다른 모든 노선의 셔틀버스를 탑승할 수 있음
□ 운행회사
◦ (유)대한관광여행사 (연락처 : 063-282-4547~8)
Ⅲ. 운행요금 및 신청·납부방법 안내
□ 운행요금
지 역 | 요 금 | 납부계좌 |
---|---|---|
전 주 | 120,000원 |
학생별로 부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|
군 산 | 420,000원 | |
정 읍 | 360,000원 | |
익 산 | 310,000원 | |
김 제 | 280,000원 |
※ 통학버스 요금은 학생납부금(상기 금액)과 교비 지원금(장학금 처리)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학생들이 실제 납부하는 학생납부금액은 시내버스 요금의 60%정도 수준의 금액으로 책정되어 있으며, 나머지 금액은 학교에서 교비로 지원하고 있습니다. 교비로 지원되는 금액에 대하여는 장학금으로 처리하게 됩니다.
□ 신청 및 납부기간
◦ 본교 대학생 및 대학원생
구 분 | 기 간 | 비 고 |
---|---|---|
신청 |
2016. 8. 10(수) 10:00 ~ 8. 19(금) 16:00 |
inSTAR |
요금납부 |
2016. 8. 22(월) 10:00 ~ 8. 26(금) 16:00 |
개인별 가상계좌로 입금 |
◦ 교직원
- 학생지원실 방문신청 및 요금 납부
- 통학증 별도 발급
□ 신청방법 및 납부방법
◦ 신청방법 : inSTAR(https://instar.jj.ac.kr) - 대학생활 - 통학버스
◦ 납부방법
- 납부기간 중 inSTAR 페이지에서 개인별 가상계좌 확인
- 해당 가상계좌로 계좌이체(우리은행 방문납부도 가능)
◦ 납부관련 안내사항
- 납부 시, 입금자가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입금 가능
- 우리은행이 아닌 타은행에서 해당 가상계좌로의 이체도 가능
- 계좌이체 시, 받는 사람은 본인 이름으로 출력됨
□ 환불안내 : 운행개시 4주 후(9월 26일)부터는 환불불가
기준 | 환불신청시기 | 환불금액 |
---|---|---|
통학버스 최초 운행일 (2016.8.29) |
2주 이내 (~9.9) |
통학요금의 100% |
3주 이내 (9.12~16) |
통학요금의 70% | |
4주 이내 (9.19~23) |
통학요금의 50% | |
4주 초과 (9.26~) |
환불불가 |
◦ 환불신청방법
- inSTAR(https://instar.jj.ac.kr) - 대학생활 – 통학버스 – 통학버스 신청 – 취소/환불
Ⅳ. 통학증
□ 사용주체별 통학증
구분 | 재학생 | 편입생 | 교직원 |
---|---|---|---|
통학증 | 학생증 | 학생증 | 신분증 |
※ 교직원의 경우 학생지원실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□ 통학증 재발급
◦ 학생증 및 신분증, 별도 통학증을 통학증으로 사용함에 따라 본인의 통학증 분실 시 반드시 다음 사항을 숙지하시고 조치받으시기 바랍니다.
통학증 분실 및 도난 시 유의사항 | |
---|---|
재학생
|
1.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: 학생서비스센터((구)민원실, 스타센터 2층) 2. 임시통학증 인쇄 : inSTAR – 대학생활 – 통학버스 메뉴 내 임시통학증 3. 학생증 재발급 시, 임시통학증 폐기 4. 신규 학생증의 재등록 : 학생지원실(학생회관 226호) |
교직원 |
1. 분실신고 및 재발급 신청 : 학생서비스센터((구)민원실, 스타센터 2층) 2. 임시통학증 발급신청 및 수령 : 학생지원실 - 준비물 : 반명함판 사진 1장 3. 신분증 및 학생증 재발급 시, 학생지원실에 임시통학증 반납 |
※ 통학버스 운행관련 문의
- (유)대한광광여행사(통학버스 운영회사): 063-282-4547~8
- 학생취업처 학생지원실: 063-220-2819, 2163